금요일 밤 오후 10시 40분 쯤 이태원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기다가 압사사고가 났다고 신고가 접수 되었다고 합니다. 할로윈을 맞아 대규모 인파가 몰렸다고 하는데 대략 10만 명쯤 이태원에 모인 것으로 경찰은 추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많은 인파가 몰린 가운데서 압사가 일어나기 시작하여 사태가 심각한 것 같습니다. 수많은 구급차가 도착해 계속 CPR을 하고 있으나 계속 심정지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대규모 압사사고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며 현재 경찰 당국에서는 10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소당당국은 소방대응 3단계를 발령하였는데 이정도 대응 단계는 엄청 크게 불이 났던 고성, 속초 산불이 일어났을 때 발령 되었습니다. 엄청난 대참사가 일어난 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니 정말 아비규환이 따로 없습니다. 사망선고는 의사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심정지라고 보도된 것은 거의 사망일 가능성이 높은데 서울에서 압사로 수십명씩 사망했다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더구나 사망한 사람 대부분이 20대의 젊은 청년들로 보여 더 안타깝습니다.. 토요일 하루 지진과 화재, 압사사고까지 우리나라에 참 마음 아픈 일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구급대원분들이 열심히 CPR을 하고 계시는데 한 분이라도 더 소생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