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문 모음/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2월 첫째 주일낮예배 대표 기도문

나는 PRAYER 2025. 1. 31.

2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 기도문 올려 드립니다.

 

2월의 첫 주일은 새로운 달의 시작과 함께 성도들이 영적으로 활력을 찾아야 할 시기입니다. 설 연휴 기간 동안 몸과 마음이 가족들과 함께 하며 회복되었을 것입니다. 회복된 모습을 통해 겨울 기간 움츠러들었던 우리의 몸과 마음이 힘을 내어 신앙의 결단을 통해 새롭게 일어서는 시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월 첫째 주일 예배에서는 어떤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기도하면 좋을지 몇 가지 주제를 추천해 드리고 2월 첫째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예시를 올려 드립니다.

 

대표-기도문-2월-첫째-주일

 

2월 첫째주 주일 은혜로운 기도문 작성을 위한 3가지 주제 추천

 

 

1. 교회 공동체

교회는 세상과는 다른 공동체입니다. 하나님께서 불러주신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인 공동체입니다. 이 공동체 안에서는 화합과 섬김이 있어야 합니다. 교회 공동체가 예수님의 사랑을 본받아 서로를 사랑하고 화합하여 하나 되어, 서로를 섬기고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가 되어야 합니다. 섬김의 본이 되신 예수님을 따라, 성도들이 교회와 지역 사회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2. 다음 세대의 부흥

교회가 다음 세대의 부흥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다음 세대들은 다른 세대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다른 세대가 일어나면서 하나님을 떠나갔듯 우리나라에서도 부모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믿음이 전수되지 않고 다른 세대가 되어가는 이 시기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믿음 안에서 자라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일꾼으로 각 교회에서 세워지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교회가 다음 세대를 위한 비전과 사역에 헌신하며, 신앙의 유산을 이어가도록 간구해야 합니다.

 

3. 환우와 고통받는 이웃

각 교회들에 병상에 있는 성도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육체적, 정신적 고통 가운데 있는 이들을 위해 간구해야 하며, 주님의 치유와 위로가 그들의 삶에 임하기를 구해야 합니다. 또한 교회가 그들을 돌보는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함께 기도하며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2월 첫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 3장 6절) 아멘.

 

감사의 고백

거룩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온 우주를 창조하시고 지금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지난 한 주 민족의 명절 설을 잘 보내고 이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셔서 하나님께 찬양과 경배를 올릴 수 있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달 동안도 저희를 지키시고 인도하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새달을 맞아 다시 한번 믿음으로 나아가오니 이 시간 말씀의 빛으로 우리의 길을 비춰주시고 그 길을 따라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죄의 고백

자비로우신 하나님, 우리의 죄를 주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주님께서 저희를 부르셨음에도 불구하고 삶의 분주함 속에서 주님을 잊고, 세상의 가치에 휩쓸려 살았던 저희의 연약함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말씀과 기도에 소홀했던 우리의 모습도 회개합니다. 이제는 주님의 길을 따르겠노라 결단하오니, 성령의 도우심으로 새롭게 변화되는 삶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지도자들에게 하나님의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불의한 자들이 우리나라 지도자들 가운데 많이 있어 이 나라를 혼란케 하고 있습니다. 공의의 하나님께서 친히 다스려 주셔서 잘못된 것들이 바로잡히게 하여 주시고 국정이 정상화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진정 나라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자들이 국정을 운영케 하셔서 이들로 하여금 소외된 자들을 위한 정책이 이루어지고, 사회적 갈등이 화합으로 전환되며, 정의와 평화가 넘치는 나라로 세워 주시옵소서.

 

 

외로운 이웃

주님, 겨울철 외롭고 어려움 속에 있는 이웃들을 기억합니다. 저희가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도구가 되게 하시고, 어려운 이웃에게 음식과 따뜻한 옷을 나누며, 외로운 자들을 찾아가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손길로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교회와 성도들이 지역 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주님의 이름으로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겨울 사역과 교회를 위한 기도

하나님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진리를 선포하며, 복음을 전하는 데에 온전히 쓰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겨울성경학교와 겨울 수련회가 진행 중입니다. 이 시간을 통하여 다음 세대가 믿음 안에서 자라나며, 하나님의 비전을 품고 살아가는 세대로 세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견고한 믿음

주님, 이 세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주시옵소서.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주님의 선하심을 신뢰하며, 말씀을 붙잡고 걸어가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 공동체가 믿음 안에서 하나 되어 주님의 나라를 세워가며, 사랑과 섬김으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과 예배를 위한 기도

주님, 이 예배를 통하여 오직 주님만이 영광 받으시기를 원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선포되는 말씀이 우리의 심령을 변화시키고, 삶을 새롭게 하는 말씀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 목사님께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시고, 듣는 모든 성도가 말씀을 통해 주님의 뜻을 깨닫고 순종하는 삶으로 나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 올려드리옵나이다. 아멘.

 

대표 기도문 다운로드 및 추천 기도 자료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다운로드하여 보기 원하시는 분들은 ↓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 기도문 다운로드

 

2월-첫째-주일낮예배-대표-기도문.hwpx
0.07MB

 

더 많은 기도의 자료를 참고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2월 첫째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올려 드립니다. 2월 첫째주에는 보통 겨울 사역들이 거의 마무리 되기도 하고 올해는 특별히 민족의 명절 설을 앞두고 있는 주간입니다. 여러가지 이슈들로 분주할 수

230314.com

 

2월 첫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

2월 첫째 주 대표 기도문입니다. 매서운 추위가 지나가고 조금씩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이 추운 겨울 동안 몸을 웅크리고 있다가 봄이 되면 싹을 틔우는 새싹들처럼 오랜 시간 코로나로 인해 움

230314.com

 

2월 대표 기도문 모음

2월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을 공유합니다. 2월은 겨울의 끝자락이면서도 새해의 첫 열매를 맺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겨울의 한파들이 물러가고 만물이 새롭게 소생하길 기대하면서 2

230314.com

 

 

장례 기도문 - 하관 예배 대표 기도 모음

장례는 어느 날 갑작스럽게 생깁니다. 교회를 다니다 보면 교회 성도님의 장례예배를 드리기도 하고, 성도님의 가족 장례 장례를 드리기도 합니다. 저도 교회 사역을 하면서 갑작스럽게 장례예

230314.com

 

평화의 기도, 평화를 위한 기도문

요즘 우리 사회를 보면 이 땅에 참된 평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작은 나라 안에서는 서로 물어뜯기 바쁘고 세계는 보이는 혹은 보이지 않는 전쟁 중입니다. 영적인 전쟁도 끊임없이 일어나고

230314.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