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올려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나라가 평안하다는 느낌이 없이 뒤숭숭한 느낌이 계속해서 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라의 흥망성쇠는 하나님의 손에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이는 우리나라가 잘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깨어서 기도하고 하나님을 예배하며 각 교회가 맡은 사명 잘 감당할 때 하나님의 은혜가 이 땅에 있을 줄 믿습니다.
이번 주 대표 기도 준비하실 때 어떤 주제로 기도하면 좋을지 3가지 주제 추천해 드리고 9월 셋째 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예시를 올려드립니다.
9월 셋째 주일 감동적인 기도문 작성을 위한 3가지 주제 추천
9월 셋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준비하실 때 다음과 같은 주제를 고려하여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1. 감사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하나님께 올려드려야 합니다. 우리나라가 이렇게 잘 사는 나라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 은혜를 잊어버려 가고 있는 우리나라가 감사를 회복해야 합니다. 이스라엘의 역사를 반면교사 삼아 과거의 신실하셨던 하나님이 막연히 계속해서 우리에게 은혜를 부어주시겠거니 생각하고 우리 멋대로 살아가다가는 하나님의 은혜가 이 땅에서 사라질 수 있음을 기억하고 하나님께서 오늘도 우리 삶에 공급하시는 은혜에 날마다 감사하면서 하루하루 주님을 바라볼 수 있도록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2. 교회 행사
이번 주에 열리는 중요한 교회 행사를 기억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저희 교회에서는 장학생을 선정하여 장학금 수여식이 있을 예정인데 이런 행사가 있을 때는 그 행사를 위해서 기도하고 하나님의 축복이 그 행사 가운데 있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또 이 행사를 준비하는 지도자들에게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하고, 모든 과정에서 하나 되고 교회를 세워나가는 중요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3. 나라와 민족
이 나라를 이끄는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지혜와 사랑으로 그들을 인도해 주시고, 국민을 위해 맡겨진 일을 잘 감당하는 지도자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이 민족이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를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각 교회의 상황과 특별한 필요에 다양한 기도의 제목을 가지고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 기도문 다운로드 및 추천 기도 자료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파일로 받아서 보기 원하시는 분들은 ↓ 아래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기도문을 반복해서 들으며 대표 기도문을 준비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유튜브 링크를 재생해 주시고, 더 많은 기도문을 참고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9월 셋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야곱의 집이여 이스라엘 집에 남은 모든 자여 내게 들을지어다 배에서 태어남으로부터 내게 안겼고 태에서 남으로부터 내게 업힌 너희여 너희가 노년에 이르기까지 내가 그리하겠고 백발이 되기까지 내가 너희를 품을 것이라 내가 지었은즉 내가 업을 것이요 내가 품고 구하여 내리라 (이사야 46장 3-4절) 아멘.
감사와 찬양
언제나 변함없는 사랑을 베푸시는 고마우신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사랑으로 일주일을 보내고 주님 앞에 다시 예배로 모였습니다. 우리를 지으시고 품으시며 안아주시고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성실하신 사랑하심에 반응하여 이 자리에 나와 예배 올려 드리오니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우리의 아버지 되시고 목자가 되어 주셔서 우리를 늘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구원의 하나님을 믿고 찬양하오니 이 시간 주님의 사랑으로 인도하여 주셔서 은혜 충만한 시간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회개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우리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 앞에 죄를 지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핑계, 저 핑계로 우리의 죄를 합리화하려고 했던 우리의 모습을 회개합니다. 원수까지도 사랑하라 하신 주님의 말씀에도 불구하고 정당방위라고 하여 다른 사람에게 똑같이 갚아주려고 했습니다. 주께서 우리에게 용서하여 주신 은혜를 알고 있음에 불구하고 빚을 탕감하여 주자 자신에게 빚진 자에게 빚을 내놓으라고 하였던 자처럼 용서하기를 거부하였던 우리의 모습을 회개합니다. 낮은 자로 이 땅에 섬기러 오신 주님을 본받고자 한다고 말하면서 나는 정작 다른 사람보다 높아지기를 원했습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불쌍히 여겨주시고 우리가 믿음으로 고백한 말들을 실천하며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건강과 안전
하나님 우리 성도님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우리나라에 여러 가지 흉악 범죄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음이 힘들고 지쳐 스스로 삶을 포기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나님 불꽃같은 눈동자로 주의 자녀들을 지켜 보호하여 주시어서 다니엘이 사자굴에 들어갔을 때도 털끝하나 상하지 않았던 것처럼 어디를 가든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와 늘 항상 동행하여 주셔서 마음 가운데 참된 기쁨과 평안함을 허락하여 주셔서 좌절과 실패와 낙망의 마음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하나님 이 시간 이 나라에 긍휼을 허락하여 주시길 원합니다. 역사의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이 땅은 점점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무너져 가는 유럽의 모습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떠나 교회가 점점 문을 닫고 그 자리에 술집과 카페들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분별력이 흐려져 잘못된 길로 가는 줄 모르고 소돔과 고모라처럼 음란과 쾌락에 몸을 맡기며 마약과 성적 타락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이 민족을 불쌍히 여겨주셔서 혼탁한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대한민국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대를 긍휼히 여겨주셔서 다시 한번 회개의 영을 부어 주셔서 하나님 앞에 바로 세워지는 우리나라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이 시간 예배를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손길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주님의 사랑 안에서 날마다 승리하는 삶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담임 목사님 말씀 전하실 때 하나님의 음성으로 듣게 하시고 말씀이 우리를 온전케 하는 은혜를 체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문 모음 >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첫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0) | 2023.09.27 |
---|---|
9월 넷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0) | 2023.09.17 |
9월 둘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0) | 2023.09.03 |
9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1) | 2023.08.30 |
9월 첫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0) | 2023.08.26 |
댓글